기사제목 KT군(群), '18 하반기 유료방송 시장점유율 1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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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T군(群), '18 하반기 유료방송 시장점유율 1위

기사입력 2019.05.19 19:3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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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학기술정보통신부(장관 유영민, 이하 과기정통부’)는 방송법 제8, IPTV법 제13조에 따라, 종합유선방송(이하 ‘SO’), 위성방송,인터넷 멀티미디어방송(이하 ‘IPTV’)’18년 하반기 가입자 수 조사ㆍ검증 및 시장점유율 산정결과를 확정하여 발표하였다.

‘18년 하반기 기준, 유료방송 가입자 수는 32,490,544(6개월 평균)으로 집계되어 ’18년 상반기 대비 53만명이 증가하였다.
 
사업자별로 살펴보면 KT 6,861,288(점유율 21.12%),SK브로드밴드 4,652,797(14.32%),CJ헬로 4,097,730(12.61%),LG유플러스 3,877,365(11.93%),KT스카이라이프 3,234,312(9.95%) 순으로 집계되었다.
 
KTKT스카이라이프를 합산한 가입자 수는 지난 ’18년 상반기(986만명)대비 24만명이 증가한 1,010만명으로, 유료방송 시장에서 31.07%(시장점유율 0.22%p 증가)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했다.
 
이번 ‘18년 하반기 가입자 수 및 시장점유율은 유료방송 시장점유율 합산규제 일몰이후 처음 조사ㆍ검증한 것으로, 합산규제 일몰 전후의 시장점유율을 비교해보면 사업자별 증가폭은 이전과 유사한 수준으로 나타났다.

 

        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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